자동으로 고객 만들어주는
6단계 모형 중 1, 2단계
이메일에 이어서 이번 코스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두 단계에 대해
이전에 유료로 진행했던
오프라인 강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책 108~118페이지를 참고하며
영상 보시면 더 잘 이해가 됩니다.
단, 공부하고 외우듯이 보지 마세요.
책도 보시고, 강의 영상도 봤기 때문에 머리에
체계가 아주 희미하게 잡혔을 것입니다.
편한 마음으로 동영상을 봐주세요.
머리 속에서 굴러다니던 것들이
서서히 정리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영상을 다 보고 미션에 참여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다 봐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미션 참여를 미룰 것 같다면,
일단 미션 부터 해주세요.
콘텐츠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콘텐츠의 퀄리티입니다.
하지만 콘텐츠의 퀄리티는
처음부터 보장되지 않습니다.
초반에 퀄리티는 조금 떨어져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입니다.
퀄리티가 좀 낮아도
정기적으로 콘텐츠로 고객과 접촉하며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면
훨씬 더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장 퀄리티 높은,
완벽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보다
어떻게 하면 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것인가를
염두에 두는 게 낫습니다.
오래 하면 콘텐츠의 질과 양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때문입니다.
오래하기 위해서는 즐기는 법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발전하는
콘텐츠의 퀄리티에 의해서 신뢰도도 따라옵니다.
지금 콘텐츠의 반응이 없는 것,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아닙니다.
다만, 정기적으로 올리지 않는 것은 큰 문제가 됩니다.
그것만 지키면 시간이 지나면서
거의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지금은 콘텐츠 주제가 계속 안나올 것 같아도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약속만 지키려고 하세요.
반드시 계속 주제는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절대 콘텐츠를 못 만들어낼 것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든 발행하는 아슬아슬한 경험을
딱 3번만 해보세요. .
스스로 알게 됩니다.
콘텐츠 발행을 지속하는 건
100%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다는 것을요.
천천히 자신도 모르게
강한 사람이 되어가는 방법입니다.
이번 회차 미션은
다음 질문에 대해서 순간랩 카페
콘텐츠 마케팅 기본 코스 게시판(클릭)에
자신의 생각을 적으면 미션이 완료됩니다.
미션을 진행하시며 생각을 정리하고
3주차 강의에도 더욱 집중하실 수 있으니
꼭 간단하게라도 적어보세요.
그래야 이전과 다르게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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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는 어떤 주제로 어느 채널에
어떤 대상에게 콘텐츠를 발행합니까?
(혹은 발행할 것입니까?)
2. 내가 콘텐츠를 올리기에
가장 편한 채널은 어떤 것입니까?
(혹은 어떤 채널이 가장 편할 것 같습니까?)
최대 2개까지만 적어주세요.
예)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등
3. 나는 어떤 주기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까?
(할 예정입니까?)
예) 이틀에 한번, 일주일에 한번
파생되는 콘텐츠는 제외하고
오리지널이 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블로그가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팟캐스트를 발행하는데
일주일에 블로그 글 하나 발행해서
나머지 채널에도 발행을 다 합니다.
이런 저의 콘텐츠 발행 주기는 일주일에 한번입니다.
4. 여력이 된다면, 자신의 채널에서 콘텐츠를 발행하고
그 내용을 카페에도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