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웹진 순서
안녕하세요, 이제는 봄을 넘어 여름의 경계로 가려는듯 30도에 가까운 날씨가 몇 번씩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 속에서 여러분은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순간랩 4월 웹진에서는 인문경매라는 부동산 경매 강의를 진행하시면서 순간랩의 투자 스터디인 부자클럽에서도 강의를 해주고 계신 착오님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또, 건강한 부자 칼럼에서는 순간랩 대표 자유리가 왜 콘텐츠 교육에서 ‘건강한 부자’를 이야기하게 되었는지 그 스토리를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웹진도 즐겨주시고, 다음 웹진에서 뵙겠습니다.
순간랩 사업가 인터뷰 - 4월의 인터뷰
"모든 경험으로부터 배운다는 마음이 중요하죠."
인문경매를 강의하는
착오님
인터뷰 간단 보기👇
Q. 닉네임의 뜻이 무엇인가요?
시행착오의 ‘착오’를 따서 착오라고 닉네임을 지었는데 시행착오 자체가 실패가 아니고 시행착오를 통해서 성공을 배운다, 에 대한 의미로 지었습니다.
Q. 지금 어떤 일 하시나요?
크게 3가지인 것 같아요. 첫 번째는 여름에 수상 레저 사업하고 있는 것이고, 두 번째는 전업 투자, 세 번째는 경매 강의를 지금 진행하고 있죠.
Q. 현재 하고 계신 경매 강의를 1줄로 요약하신다면?
경매 스터디 이름이 인문 경매인데 인문학을 통해서 성장하고, 경매를 통해서 성공한다는 의미입니다.
Q. 최근 자랑할 만한 성과가 있으신가요?
유튜브 만든지 지금 한 4개월 째 돼가고 있는 것 같은데 지금 구독자가 한 4,500명 정도(웹진 업로드 날짜 기준 4,800명) 모이게 되는 그 성과를 남겨서 지금 현재로서는 그 부분이 가장 큰 의미가 있습니다.
Q. 성과를 만들어낸 비결이 있다면요?
그냥 제 뜻대로 하려고 하지 않고 잘 된 사람한테 배워서 최대한 사람들이 원하는 게 뭔지를 조사하고 알아내려고 했던 그 과정들이 가장 큰 비결이지 않을까 싶어요
인터뷰 전체 내용은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착오님 더 자세히 알아보기
착오님 유튜브 바로가기(클릭)
건강한 부자 칼럼 - 4월의 칼럼
콘텐츠 이야기 하던 내가
건강한 부자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한 이유
순간랩 대표 자유리
과거 2022년 저는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라는 책(이하 김사장책)을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이 책은 오프라인으로만 사업을 하던 김민수라는 가상의 캐릭터가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면서 콘텐츠 부자가 되어가는 구체적인 과정을 담은 자전적 소설입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의 저자인 신태순 작가님과 함께 일하며 경험한 내용을 기반으로 콘텐츠로 돈을 버는 과정에서 느낀 점을 담아냈지요.
그리고 그때 했던 생각과 철학은 지금도 변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요즘 저는 콘텐츠 부자를 넘어 ‘건강한 부자’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람들에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왜 지금의 저는 건강한 부자를 이야기하게 된 것일까요?
자기계발, 사업 관련 콘텐츠를 보면 이제는 월천을 넘어 월억을 버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콘텐츠로 떡상을 해서 단번에 돈을 버는 법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네, 모두 엄청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가 수년 간 부(富)를 쌓아오면서 깨달은 작은 사실이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것보다 부자로 남는 것이 더 중요하구나.”
제가 앞서서 쓴 책은 부자가 되는 과정에 초점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부자가 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모두 넉넉한 소득을 통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원하는 사람과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돈’이라는 건 피해갈 수 없는 조건일 것이고요.
그런데 실제로 콘텐츠를 통해 돈을 벌어보니 그 이면에 더 의미 있는 진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돈을 버는 것만이 부의 모든 과정이 아니었습니다.
콘텐츠, 균형 잡힌 마음, 세금, 연금, 가족, 재무 관리, 관계, 건강, 투기가 아닌 투자 등등
많은 것들이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돈을 벌면 벌어 볼수록 돈을 관리하고 지켜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부자가 되고 나서가 아니라 부자가 되어가는 과정부터 공부하고 아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대부분의 분들은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겁니다.그럼 여러분은 둘 중에 어떤 것을 더 희망하십니까?
빨리 100억 부자가 되어 1년을 즐기다가
남은 모든 생은 다시 가난하게 사는 것
VS
속도는 좀 느려도 정직하고 건강하게 부자가 되어
남은 생을 모두 부자로 살아남는 것
아마 대부분의 사람은 후자를 희망할 겁니다.
죽는 날까지 안정적인 소득을 기반으로 건강한 부자로 남고 싶을 겁니다.
대부분의 부자들은 자신의 부를 지키는 데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지식을 자식들에게 알려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부자가 아닌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데에만 혈안이 됩니다. 부자가 된 뒤는 생각조차 할 여유가 없으니까요.
콘텐츠를 제작하는 분이라면 더 이해하실 겁니다. 콘텐츠가 터지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콘텐츠가 잘 된 뒤에는 사업적 측면, 시스템, 재무, 직원 관리 등 다양한 대가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부는 책임입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많은 책임을 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자가 된 다음에 그것을 깨닫는 것도 의미는 있겠지만 저는 부자가 되어가는 과정부터 부의 책임을 알면 더 오래, 더 안정적으로 부를 지켜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연유로 저는 요즘 만나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부자가 되어가시라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서 부자가 되는 게 아니라 소득은 소득대로, 저축은 저축대로, 투자는 투자대로, 지출은 지출대로 관리하여 당신이 오랫동안 부자로 균형잡인 과정을 얻어가길 바라는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소득 증대를 위한 콘텐츠 및 사업 과정뿐만 아니라 투자를 위한 부동산, 주식, 채권, ETF 등등에 대한 공부, 꾸준하게 저축을 유지할 수 있는 절제 습관과 지출을 강제하는 시스템 등을 공부하며 콘텐츠로 돈을 번 이후까지 생각을 넓혀가는 중입니다.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콘텐츠 그리고 건강한 관계를 통해서 세상에 더 많은 건강한 부자들이 생겨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순간랩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콘텐츠와 부가 균형을 유지 할 수 있는 길을 열어가겠습니다.